Asia 여행/중국

북경여행 [1일차]

by 하기 2 2014. 11. 20.

북경 여행

북경여행 1 day

날짜       시간         장소                       일정

11. 15
01 :  5     대구        인천국제공항으로 출발하는 우등고속 탑승출발

<1일>     05  : 50     인천        인천국제공항 도착후 여행사미팅후 출국수속<09시까지>
                       10  : 15     인천        대한항공 KE 805 편으로 인천국제공항 출발
                        11  : 45     텐진        중국 텐진 국제공항 도착<북경까지 전용버스로 2H 소요>
                        14  : 00      북경        북경 도착
                                                        전문대가 관광 / 마담투소<밀랍인형> 관람
                                                        왕부정 거리관광 <자유시간 1H>
                                                        석식 <북경 오리구이>
                                                        중국 천자 써커스 관람

21 : 18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베이징 에어포트 존 호텔 투숙

[북경] BEIJING
             동방의 고대도시인 동시에 현대화된 국제도시인 북경!  중국 화북  대평원 북단에 자리한 북경은
             중국의 수도이고 1300만명의 인구의 정치 문화와 국제교류의 중심지역이다.중국의 중심 북경은
             원(元).명(明).청(淸)  3개 왕조를 거쳐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수도로 그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베이징에는 중국 문화의 찬란함과 웅장함이 집약되어 있다. 이 집약된 매력을 풀어헤쳐줄
             베이징의 핵심명소를 알아보기 위해 여행을떠난다. 서울에서 네명.대전에서 네명. 대구에 1명이
             모인 총 아홉명이 인천국제공항에서 [하나투어]여행사를 찾아 선택한  패키지 북경여행이 었다. 하기

북경이 손짓한다. 이맘때 떠나는 여행은 언제나 설렌다.
 이제 몇시간 후면 중국의 북경여행을 하게된다. 설렌다.

이륙한 대한항공 비행기 창문을 통해서 내려다 본  인천 영종도

[천진 국제공항]
북경 패키지 상품은 북경, 천진 두 도시의 국제공항을 이용한다.천진 국제공항은 북경시내까지의
이동시간이 북경 도착보다 조금더 소요되지만 수속 시간이 북경공항보다 두 배 이상 짧기때문에
전체적인 소요시간은 북경공항과 비슷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상품으로 북경 천진 두 도시를
 모두 경험하게 되었다.

전문대가 [前門大街]
전문대가는 옛 북경의 모습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 된 지역중에 하나이다.특히
 많은 상점들이 중국 전통가옥과 조화를 이룬 모습이 이색적인 볼거리 였다.

아이 손 잡고 3000년 역사속으로.... 대전의 한 가족 네명 이다.
젊은 아빠는 공항에서 우리들 입,귀국 수속에 맨 앞에서 수고했고 나를 비행기 창문옆에 늘 앉게 힘썼다.

서울과 북경은 1시간의 시차가 있었다.

사랑하니까, 그리고 또 사랑하니까

사랑이 다가오는 순간은 미세한 떨림에서 시작된다.
첫 떨림의  순간이 사랑의  파장을 일으켜  첫 만남으로 이어지고
한 달이, 그리고 100일이 지나면서 우리는 영원한 사랑을 꿈꾼다.
사랑하니까- - - 그리고 또 사랑하니까 - - - 영원이 되는 것이다.

ㅡ 용혜원의 [사랑하니까] 중에서 ㅡ

[마담  투소 박물관]
헐리우드와 중화권등 각국의 유명 인사들의 밀랍인형이 전시 되어있다.
셈세한 얼굴 표정과 몸짓이 실제 사람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이르키는
곳 에서 좋아하는 스타 인형과 함께 포즈를 취했다.

바깥어른께서 칠십이 중간지점 가까이 와 있다고 했던 서울서 온 老신사 커풀이다.
나는 종종 이런 생각을 하며 뒤따랐다, 내가 저쯤 되었을때 과연 해외여행을 할 수
있을까?  보다 더 열심히 다닐 수 있을까? 했고....저 분들중 한 분은 분명히 사진을
저 사람이 저렇게 카메라들고 설치며 사진을 많이도 찍는데 과연 보내 줄껀가 하며
의문을 품고 있는걸 들리는듯 읽을 수 있었다.우직스럽던 내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
주는 푸근함을 알게 해준 老커풀께 고마움 전하고 싶다.

[왕부정 <王府井>거리]
북경시내 최대 번화가로 시 동편에 길게 늘어선 상점 거리이다.   이곳은 일찍이 황실의
저택이 있던 곳으로 황실의 우물이 있었는데 그 이름을 따서 왕부정이라 불리게 되었다.

건강하고 따뜻한 母情 과 넉넉한 夫情을 내게 알게 해준 대전에서 온 일가족이다.

[공쌤]내외는 놀줄도 알고, 먹을줄도 알고, 옆사람을 편하게 배려할 줄 알며, 쓸줄도 아는 모습을 보여준 멋탱이 커풀이었다.

나는 북경기념 골동품 두점을 200 위완(3만6천원)을 주고 여기 앞 상점에서 샀다.

이게 바로 [전갈 꼬치구이] & [해파리 꼬치구이]이다.
이게 남자에게 참 좋은데...그렇게 좋은데... 어디서 알았는지 함께 여행했던 [공쌤]어부인께서
많이사서는 [공쌤]에게 먹게하고 자기도 먹고...그리고 나에게도 한 꼬치를 주는데... 먹었지요.
 좋기는 참 좋았는데...그날 밤 난 그냥 자야했다.혼자 여행을 왔으니...아마[공쌤]내외는 그날밤
                                           황홀했었고 야단 났었을거다. ㅡ ㅋㅎ  믿거나 말거나

ㅡ

약 1km가량의 거리 왼편으로 약 100여 개의 각종 상점이 들어서 있는데 각종 먹거리 상점.
우의 상점을 비롯해 신화서점 등 유명한 상점을 볼 수 있으며 우의빈관과 같은 호화 호텔도
자리하고 있다.거리의 서쪽에는 중국전역에서 가장 유명한 북경백화점이 있으며 서쪽에는
신 동안 시장이 있다.

북경[北京]의  오리구이
중국 전통 방식으로 맛보는 북경의 대표음식 [북경 오리구이]

여행은 말이다...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면 최고의 여행이 되는 것이다.

[북경 천지 서커스] 단원을 이끌고  있는 리더 왕서방 이라고 했었지...
우리가 있는 객실까지 내려와서 보여준 묘기와 풍선으로 만든 모형 선물을 만들어 주었다.

중국 전통 기예가들이 환상의 무대를 연출했다.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중국 서커스 단원들이 신기에 가까운 묘기를 보여주었다.

Good  bye~~ Good  night ~~~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베이징 에어포트 존] 호텔

2012년 5월에 오픈한 호텔로 깔끔하고 세련된 객실이 인상적이었다.객실수 총191개 <투윈룸 90개 싱글룸101개>

아침식단이다.한식 중식 양식이 혼합된 호텔식 한 접시를 언제나 깨끗하게 비웠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베이징 에어포트 존] 호텔 /  이곳에서 3박4일 을 보냈다. 따뜻했다.

날씨도 좋았다.북경 스모그도 없었다.   2012년 5월에 오픈한 호텔로 깔끔하고 세련된 객실이
           인상적이었다. 북경 국제공항과 인접해 있어 편리한 여행을 제공하고 있었다.

Thank  you

2014.
11.15.새벽 2시에 고속버스타고 대구출발 6시에 인천국제공항에 9명이모였다

전국에서 [하나투어] 북경여행을 신청한 여행자가 모여 미팅후 탑승 수속을 완료후
   아침 9시 45분  인천국제 공항을 이륙하여 오전11시10분 천진 국제공항에 착륙했다
   북경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2시 반이였다.그때 부터 밤9시 반쯤 호텔에 올때 까
   에 사진에 나온곳을 관광 했다.그때까지도 우리들은 서먹서먹한 모습으로 자기들을
   내 놓지를 못했던게 사실이다. 그래도 설레이며 1일차 북경여행을 잘 끝나는 2일차
부터는 마음을 열었고 모두들 크게들 웃었다.ㅡ
2일차 여행은 천안문
광장 / 자금성 / 십찰해 인력거투어 /소림 무술쇼 등 이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