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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고 타고 담았다/heot ttokg & 모습

heot ttokg 모습 ( 11 )

by 하기 2 2018. 7. 28.







                                   heot ttokg 모습 ( 11 )


 

                             2018년. 4 월 ~ 7 월




                                   아니, 벌써. 어느사이 7월도 세밤을 자고 나면 8월이다.

                                   무지막대하게 징그럽게 덥기는...연일 전국이 폭염이다. 섭씨 40도가 넘었다고

                                   야단 법썩이다. 어쩔 수 없다. 맞짱을 떠야한다.나름대로 노하우가 있을테니까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지혜를 다 꺼내 써야한다.해서,모두 건강하기를 염원한다.

                                   뒤척이며 모아둔 내모습을 꺼내 올리며 비망록에 옮겨두었던 글도 찾아보았다.

                                                                                                                                     하기


 




아쉬움과 후회 없는 인생이 있을까.그래서 여전히 머뭇거리는 것이라면 그야말로
      너무 허전하지 않을까, 더 내어줄 것도 없는, 마음 뿐이라면 더군다나 그만 내려올 때,
     혹여 "이제 와서 무슨" 하며 새로움에 눈 돌리지 못한다면 어리석거나 겁쟁이일 테고,
    그래도 나를 건사하고 지금껏 살아온 반평생을 훌쩍 넘긴 인생인데 쌓인 내공이 얼마
     이며 지혜라 할 무엇이 없을까.  작은 물줄기도 흘러 새 물길이 만나기를 거듭하면 기
      어이 강이 되고 바다에 이르는 것을,  말없이 가르치는 그 길을 따라 두려움 없이 걷노

                                                    라면 또 아는가, 번쩍 큰 지혜의 눈이 떠질런지.
                                                                                                                                         글,김정현<소설가>



                                                                                      Photo  by  가족대표





                                                                                                                                   Photo  by  버들수

                                                                                                             

                       [누군가 나를 읽고 있다]
                                                            배영옥 시인

                      복사기에서 새어나온 불빛이 내 얼굴을 핥고 지나가고
                      시린 가슴을 흝고 뜨겁게 아랫도리를 스치면
                      똑같은 내용의 내가 쏟아져 나온다
                      숨겨져 있던 생각들이,내 삶의 그림자가 가볍게 가볍게
                      프린트되고, 내 몸무게가,내 발자국들이
                      납작하고 뚜렷하게 복사기 속에서 빠져나온다
                      수십 장으로 복사된 내 꿈과 상처의 빛깔들이
                      말라버린 시루비아처럼 바스락거린다
                      살아서 꿈틀거리는 어떤 삶도 다시 재생할 수 있으리
                      깊고 환한 상처의 복사기 앞을 지나치면
                      누군가 지금 나를 읽고 있는 소리
                      온몸이 뻐근하다

                            ☎ ㅡ이 시는 배영옥 시인의 매일신문 신춘문예 등단작품이다.
                                   다시 읽어보니 시가 예사롭지 않다.시인은 오늘날 문명의
                                   이기들이 우리의 내적 삶까지도 판독하고 재생하는 지경에
                                   이르렀음을 복사기라는 기계를 통해 전하고 있다.

                                                                               <박지영 시인. 문학펼론가>



사랑을 할 줄 아는 젊은이들은 저렇게 LOVE ♥  이라는 몸짓을 나에게 보여주었다.




내, 좋아서 이렇게 사진기 2개 만지며 놀면서 땀을 흘린다.

                                        2018.6.10  소금산 출렁다리 아래에서



[허물]
                       ㅡ복효근

나무둥치를 붙잡고 있는 매미의 허물 속
없는 매미가 나무 위에 우는 매미를 증명하듯
저 매미는 또 매미 다음에 올 그 무엇의 거푸집인 것이냐
매미의 저 울울<鬱鬱>한 노래가 또 무엇의 어머니라면
세상의 모든 죽음을 어머니라 불러야 옳다.
허공에 젖을 물리는 저 푸른 무덤들.











                                                                                                                                                                          Photo  by  Herb


                         [흐드러지다, 2 ]
                                                    ㅡ박이화 / 본명,기향<己香>
                         긴 밤
                         그 거친 비 바람에도
                         꽃들은 아무 일 없었다는 듯
                         도리어 화사하다

                         아직 때가 안 되어서란다

                         수분<受粉>이 안 된 꽃은
                         젖 먹은 힘을 다해
                         그러니까 죽을 힘을 다해
                         악착같이 가지를 붙들고 놓아주지 않는다

                         그러나 으스러질 듯 나를 껴안고 있던 그대 팔이
                         잠들면서 맥없이 풀어지듯
                         때가 되면
                         저 거만한 꽃잎도 시나브로 가지를 떠난단다.
                         아무도 막을 수 없는
                         눈꺼풀 스르르 내려앉는 그 천만근의 힘으로

                         때가 되어 떠나는 일 그러하듯
                         때가 되어 꽃피는 힘 그 또한
                         누가 막을 수 있을까?

                         때가 되어
                         그대 앞에 만판 흐드러진
                         내 마흔 봄날도 분명 그러했을 터.

                               ☎ㅡ 박이화 / 본명 기향<己香> 
                                      1960. 경북의성 출생. 
                                      대구카톨릭대학교 국문과 졸업
                                      1998 현대시학으로 등단
                                      시집, <흐드러지다><그리운 연어>등이 있다.           

                                                                                              



도무지 저 남자 옷입고 설치는 모습은 늘 저렇다. 혼자 바쁘긴...참.


................................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가는 길 버스 속에서...

                         여행을 함께하는 이들이 조용히 달리는 TOUR 버스 안에서 수군 거린다.

                         저 양반, 뭔 사진을 저리도 시도 때도 없이 찍어 대는 걸까?  그런 소리가 내 귀전에

                         들어와 스친다. 참  많이도 셧다를 눌렀다, 이제는 함께 하던 아내도 내 취미를 이해

                         하는지 아무 말이 없다. 묵시적으로 여행 사진을 찍는 나를 인정을 한다는 것일게다.
                         모두들 자리에서 여행에 지쳐 잠이들때 나는 달리는 버스속에서 풍경들을 찍어대고
                         남들은 열심히 가이드 설명을 들을때, 나는 이 켠에서서 저 모습을 사진기에 담는다.
                         그렇게 사진을 카메라에 담아 온다.오늘이 한 참 지나고 나서 그때 꺼내 펼치려한다.

                        그리고 여행을 끝내고 돌아와  컴 앞에 앉아 사진을 편집하고 필력이 많이 부족해도 

                        글씨 달아서 여행기를 다듬어 내 아는 분들께 보내며 만족해 하고 있다. 참, 좋아 하

                        거나 귀찮아 하거나 그걸 문제 삼기 보다는 보내고는 블로그에 담아버린다. 이게 마

                        약같은 내 진한 취미인 것이다. 정말 제어할 수 가없다. 이 나이에  갈때없고 해야할

                        일이 없어서,공원이나 지하철역 시원한 공터에 모여서 시간을버리는 사람들 보다야 

                        훨씬 더 행복한[하기]일거다 생각하며,씨익 웃으면서 건강히 오늘에 삶을 살아간다.

                                        ㅡ 재작년,동유럽여행 때 [크로아티아]플리트비체 공원으로 향하는

                                             투어 버스 속에서 메모해 둔 것을 이제 다시 또 옮겨 타이핑 했다.ㅡ                   

                                                                                                    2018.7.28. 아주 늦은 밤에. 하기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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