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sia 여행/태국

태국 Bang kok / Pattaya 여행 ( 11 )- 마애석불상(石佛像)

by 하기 2 2020. 3. 10.

 

 

 

 

                  태국 Bang kok / Pattaya 여행 ( 11 )

          

                  여행지 Pattaya 마애 석불상 (石佛像)   

 

 

                  3박 5일 동안 태국 방콕 / 파타야 여행 중 4일차 오후에는 수상시장/코끼리투어

                  석불상 투어 /악어 SHOW관람 /열대림 농장을 돌아보며  펼쳐지고 있었던 정겨운 모습들...

                  내 눈으로 보았던 여행기를 담아 보았다.

                              

                  여행일정 : 2019.12.10.   1일차 / 방콕 소재 리보텔 후이막 호텔(LIVOTEL HOTEL HUA MAK) 숙박

                                  2019.12.11.   2일차 / 파타야 소재 TSIX5 HOTEL숙박 / HOTEL VISTA에서 만찬

                                  2019,12,12.   3일차 / 파타야 소재 TSIX5 HOTEL숙박 ( 해뜸을 만났다)

                                  2019.12.13.   4일차 / 산호섬 요트 투어 /파타야 水上市場 투어. / 석불상투어 

                                                      악어 Show 방콕야간투어 <개인 3시간여 활동>

                                  2019.12.14.    5일차 / 방콕국제공항 출발 비행속에서 한 밤 보내고 부산김해국제공항 도착

 

                 거대한 하나의 산(山)전체를 깍아 순금을 부어 석불상을 만든 곳 TOUR   

 

 

                파타야 마애 석불

                    돌산(石山) 하나를 뭉턱 깍아 불상을 만들고 순금을 부어 만든 석불상이다.스케일이 대단했다.

                    어찌보면 미련타 할 정도로 큰 山다듬어 조각에 순금을 붓고 만든 저 석불상 아닐까? 내 생각이다.

                    태국의 상징으로 통하면서 국민의 존경을 받고있던 [푸미폰  아둔 야뎃] 태국 국왕의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개인의 순금을 대략 2톤(약20억원)과 국민정성을 들여서 석불을 만들었단다.[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은 세계 군주 가운데 최장수인 재위 70주년을 맞으며 태국을 정국의 혼란에서 늘 지켜온 인물로

                    평가 받았고 90세의 나이로 2019년 봄에 타계하였다. 제아무리 발버둥 쳐봐도 인간은 많이 살면 국왕

                    같은 나이 정도면 삶이 마감되는게 일반적이다. 그렇찮은가? 아프지 말고 팔십 중반 이상,구십여년을

                    살다가 떠나는 민초들은 복받은 삶을 살다가 간 것이라고 확신을한다.그러나 어찌되였든 간에 지금은

                    석불상 앞을 공원으로 잘 조성하여  휴식터를 만들어 놓고 관광객을 유치하여 입장료를 받고 있었다.

 

 

 

 

 


리는 버스창 밖으로 석불산을 보며 어,석불의 크기는 정말 山만 하다는 생각했는데 이내 도착이 됐다.


현지 태국인 가이드 와 인솔 전담 가이드

 


함께했던 일행중 친정엄마/시엄마.그리고 남매를 대동하고 여행왔던 열혈아줌마가 참 보기 좋았다. 아,許 君 아빠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떠올랐다.

 

 

 

 

 


 

 

보리수 나무

 

 

 

 

입구에는 염원하는 불당이 세워져어 있었다.어디를 가도 염원하는 그 진솔함을 외면할 수 없다.

 

 

 

 

 

 

 

                                                                                  photo by Daum

 

재위70년을 국왕으로 재직하다 2019년 봄 90의 나이로 타계한 [푸미폰  아둔 야뎃]

이 국왕을 태국국민은 절대적으로 신봉했었고, 이 석불상도 국왕을 위해 만들어졌다.

 

 

 

                                                                                                                   

photo by Daum

 

태국 국민은 국왕을 엄청 숭배를 했고 국왕 역시 국민을 위해서라면 있던거 다 내 주고 더 내놓았단다.

가이드 설명을 들으니,우리나라 ㄷㅌㄹ 부부 제 아무리 웃어봐도,게임이 되지를 않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본 모녀는 참 부지런했었다. 바다 수영하는 모습은 으뜸이였고.

 

 

 

함께했던 일행중 친정엄마/시엄마.그리고 남매를 대동하고 여행왔던 열혈아줌마가 참 보기 좋았다. 아,許 君 아빠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떠올랐다.

 

 

 

 

 

함께했던 이 부부는 왜 그리도 금술이 좋던지 좀 부러웠다.

함께 안내했던 태국 가이드가 열심히 담아주고 있었다.

 

 

 

 

 

이곳 풍경이 시간의 바깥을 배회하는 나의 마음속으로 부드럽게 들어와 주고 있었다.나는 석불상을 등지고 섰다.엄청 엄숙한 마음을 얻어서간다.이곳에 남겨진 내 체취를 만나러 한 번쯤은 더 태국을 다시오고 싶다는 생각이들었다.그때는 시간의 바깥을 배회하지 않고, 시간의 안쪽으로 깊숙히 비집고 들어가고 싶다.

 

 

 

 

구경 한 번 잘 했다. 정말 재밋게 잘 했다.

 

 

 

 

 

 

 

 

 

 

 

 

 

 

 

 

 

 

 

이제 이곳 석불상 투어를 끝내고 악어들이 우글거리는 동물원으로 옮긴다고 했다.

 

 

 

 

 

석불상 투어를 끝내고 돌아가는 버스창 사이로 자꾸 희미하게만 보여지는 풍경은 역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한 날 : 2019.12.14

                  편집한 날 : 2020.03.09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