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 詩 들

그이가 당신 이예요

by 하기 2 2023. 12. 27.

        

         

                그이가 당신 이예요

 

 

                                                                  2023.10.7 워싱턴 Tour 에서 셀프 리모컨을 누르며 담음

 

           [ 그이가 당신 이예요 ]                      

           나의 치부를 가장 많이 알고도 나의 사랑으로 남아 있는 이가

           나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일 거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 사람이 당신입니다.

           나의 가장 부끄럽고도 죄스러운 모습을 통째로 알고 있는

           사람이  나를 가장 사랑하는 분일 터이지요.

           그분이 당신입니다.

           나의 아흔아홉 잘못을 전부 알고도 한 점 나의 가능성을

           그 잘못 위에 놓으시는 이가 나를 가장 사랑하는 이일 테지요.

           그이가  당신입니다.

           나는 그런 당신의 사랑이고 싶어요.

           당신의 한 점 가능성이 모든 걸  능가하리라는 것을

           나는 세상 끝까지 믿을래요.

           나는 당신의 하늘에 첫눈 같은 사랑입니다.

                                                                        ㅡ 김용택 시인                                                                          

                           2023,12,26.결혼47주년에 내가  Wife에게 건넨

                          김용택 시인의 [그이가 당신입니다] 全文임.

 

 

                                                                      2023.12.17. 대구 안심습지에서 담음

 

          산다는 건 뭘까. 어쩌면 우리는 모두 인생을 걸고 각자의 시를

          쓰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우리의 생은 한 편의 시다.

          생명체로서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가슴 벅찬 일이다.

          아침에 뜨는 해를 바라볼 수 있음을, 저녁엔 지는 해를 바라볼 수

          있음을 감사하자.살아 있음에 감사하자. 또 한 해가 저문다. 그리고

          새로운 해가 찾아온다. 이 우주에 생각하는 동물로 산다는 건 얼마나

          벅차고 기쁜 일인가.    ㅡ허연 문화선임기자(시인)

                            2023.12.25 매일경제 [시가 있는 월요일] 내가 시가 된다는 것 評글  

 

 

                                                                          2023.12.24. 대구 금호강에서 담음

 

            하나님 할아버지 !. 

            오늘  크리스마스이브 날입니다.

            우짜든 절친 복이가 금호강에 나가 있으니

            고니, 참매, 철새 등을 보내 주세요.

            사진에 담으려 추운데 강가에서 기다린 답니다.

             ㅡ멘.

                        2023.12.24. 금호강에 나가 있다는 [복이]에게 [하기]가 보낸 폰 문자임

 

 

                                                                  2023.9.5. 경남 산청 지리산 아랫마을에서 담음

 

2023.12.27. 편집 : 하기

 

'좋은글 · 詩 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가 늘수록 더해지는 센스  (16) 2024.01.24
그래도 謹賀新年이다  (13) 2024.01.09
인연 & 나설 일이다  (16) 2023.12.20
열차는 사연이다  (16) 2023.10.24
행복이 거기 있다, 한 점의 의심도 없이.  (74) 2023.10.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