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 타고 담았다/heot ttokg & 쓴 글

내가 쓴 글 (17 )

by 하기 2 2019. 5. 11.

 

 

 

 

 

 

                         내가 쓴 글 ( 17 )


                         2019년 2.2. ~ 2019년 5.10.

 

 

 

 

    I am

    궂이 따지며 누군가 내게 물어 온다면, 나는 오래전 부터 사진찍는것이 참 좋았.내 취미의 맨 앞이라고

    말할 수 있다.그런데 말이다. 이상하게도 남이 인정하는 사진찍는 사람이 될것도 같았는데...그게 아니다.

    성품이 우선 이야기 되어야 하겠지만 어디쯤엔가 와서였는데 렌즈를 들여다보는 눈(目)에 힘이 부족함을

    스스로 알게 되었다. 해서,은 렌즈에 큰 렌즈 밀고 당기며 정성드레 만드는 작품성 주제를 찾고 앵글과 

    노출을 맞추기보다는 스트리트 포토 그래피<거리 사진>가 좋아서,부지런한 자유 분망함이 있어서 일까?

    사진기 셧더를 눌러대도 부담이 조금 작은 이 쪽 사진 편에 서 있게 되었다고 감히 얘기를 자신있게 한다. 

    지금껏 해 온 것처럼 그저 여러곳을...  내가, 가고픈 곳을 다니며 찍어서 모아온 사진들을 좌악 펼쳐 놓고

    버리는것도 과감히 못 버리고, 글 쓰지는 못해도 정성다해 쓰고 옮겨 붙여, 내 아는 분들께<e-mail>

    보내며 건강함 알리고 소식 한줄 받고...이곳 blog에 담아 두고는 혼자 흐뭇해 하며 그저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 (여행칼럼자 같은)이 되고픈 마음뿐이다. 그냥 이곳에 오래 모아 두려고한다. 그냥 좋으니까 말이다.

                                                       2019.2.2. 하기 

 

 

                                                                                                                                          Photo by wife  (폰 G 8)

 

 내 벗,복이 녀석을불러 밥하고,대구수목원을 함께 걸었다.

햇빛 밝은 양지쪽에서는 매화가 화들짝  피어나고 있었고

 대나무 숲을 거닐 때에는 겨울을 이겨낸 저 대나무들이 싱 

그러운 내음을 우리에게 뿜어내면서 도열하며 맞아주었다.

                                                  2019. 02. 25.  하기,

 

 

 

                                3월 첫 야외 수업이 수목원에서 있었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노루귀 사진찍고 모르는 것은 묻고 알아 듣고는

                                   흐뭇해하는 표정을 볼 수 있었다. 접사렌즈가 아닌 일반렌즈로 노루귀

                                   사진을 생전처음 담었던 나는,담아보니 신기했다. 해서 담아온 두장을

                                   올려본다.  이래서 진사님들이 좋은 접사렌즈를 찾는다는 것을 알았고, 

                                   으젓한 양반이 풀밭에서 나오라는 핀찬을했어도 단체사진을 어김없이

                                   나는 일행의 모습을 담았다. 그리고 올려주었다.      2019.3.15.  하기

 

 

                                                   

 

아니야, 그 친구가 날 버린게 아니고, 내가 못이겨 뛰쳐 나왔다는...반월당

벤치에 앉아있던,  쐬주 한잔에 취한 등뒤에 여인의 목소리 슬며시 옆에서

으며 웃음지으며 사진기 셔터를 연신 눌러대는 [하기]는 어쩜 내 얘기를

           그케 하는거야 하면서...웃음을 지었다. 그리고 보내준 그 애를 생각해 냈다.          

                                                                                2019.4.5. 하기

 

 

                             내가 만든 정겨운 모습들

                               서울 도심의 한 복판에 과거의 어느 한지점에서 시간이 정지된 것 같은 동네. 북촌!

                               북촌을 거닐며 분주하게 도보여행을 했다. 여러나라에서 온 많은 사람들을 보았다.

                               거닐면서 내 사진기에 들어 온 특별한 모습들을 담았다.초상권 물으면 사정할거다.

                               서울을 여행하는 외국인모습. 웨딩촬영 모습. 내, 거닐는 모습이 모두 진솔했다.

                               순진했고 진지하고 그리고 아름다웠다. 모습을 다시 찾아 펼쳐 보았다. 

                                                                                                                          2019.4,7. 하기.

 

 

 

 

                        오늘 30년을 함께한 친구가 손수 가꾸어 온 [하비텃밭]으로 부부동반 초청을 해왔다.

                        일곱 부부가 다 모였다. [전ㅇ한 하비]는 작년부터 이곳의 땅 150 여평을 빌려서

                        일곱가지 채소를 심었다고 자랑이 이만 저만이 아니였는데... .잘 가꿔온 텃밭을 오늘

                        공개했다. 잘 자라고 있는 왕마늘은 특품이 었고 양지 바른 곳에 심어논 산더덕, 드릅,

                        취나물은 잘 자라고 있었다.  자기 생일에 자기가 케익을 사들고 온 소녀같은  박ㅇ호

                        마님은 모두의 해피버스 데이 투 유 축가 속에 케이크에 꽂힌 촛불 끄고, 좋아서 어쩔

                        줄 몰랐답니다. 자, 보세요. 좋다는것 다 해놓은 메뉴입니디. 자연산 미꾸라지 튀김에

                        고구마튀김. 꼬꼬 똥집튀김, 푹 삶아 고운 토종꼬꼬탕{세마리).이렇게 하루를 먹기만

                        하고 보냈으니 잘은 몰라도 오늘밤은 치근거리지 않고 고히잠든 친구는 두 어명 뿐이

                        였을게 뻔했다.                                                            2019.4.13.있었던 일이다. 

 

                         ☎ [하비 텃밭] 은 [할아버지 텃밭] 이라는 뜻이다.

 

 

 

 

 

                             노곡동을 찾아서 간다는게 조곡동 가자고 했으니... 헤메던 나였다. 뒤틀려버린

                             여정이 였어도 활짝핀 유채꽃을 보고는 사진을 정성드레 담았다.퍽 아름다웠다.

                             돌아 오는 길 인도에서 왔다는 청년 두명이 유채밭을 거닐면서 향수를 달래는

                             모습이 나에 사진기에 들어왔다. 어설픈 한국말이였지만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

                             일 하는 청년들이였다. 대구에 온지 3년이 된다고다. 이곳을 사랑한다고 했다.

                             명랑한 인디아 청년들 이었다.사진도 함께 찍고 찍어주며  e-mail 을 받았다.

                                                                                                                              2019.4.16. 하기

                                    

 

 

                                  부산 다대포를 가다

                                   오늘 우리 둘, 동기(태야 와 하기)는 작정하고 대구에서 느려빠진 완행열차를

                                   타고는  대구ㅡ경주ㅡ울산ㅡ기장ㅡ신해운대ㅡ부전(釜田) 역에 도착. 하차 후

                                   유명한 부전시장을 돌아 보고, 부산 다대포 포구 에가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고는 매운탕과 물회 한 그릇에 밥 비벼 먹고는 즐겁게 떠들다 대구에 왔다.

                                   좋은 우리나라의 부산여행을 했다.기차와 지하철열차가 잘 연결 되여 있었다.

                                   욜로족<현재를 즐기는 사람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탕진잼<돈을 쓰는 재미> 등의 용어가 그래서 나온거 아닌가? ....

                                                                                               

                                                                                                                 2019.4.19.  하 기.

 

 

 

                            TO  : 

                          오월 첫날입니다. 이제 신록의계절로 접어 듭니다.

                          더 많이 흡하고 하는일들이 잘 풀리기를 염원합니다.

                          가장 좋은 일은,  지금 곁에있는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한다는 것일 겁니다, 알려주는 소식은 듬뿍 힘을 줍니다.

                          비슬산을 올라 좋았습니다. 오월, 이 오월에 더 건강하세요,

                                                                                    2019.5.1. 하기

 

 

 

                     TO :

                       오늘은 어버이 날입니다. 부모님 살아 생전에 더 좀 잘해 드려야 했는데...

                       이제야 이 나이에 이 생각을 하니.내, 참 아둔합니다.어쩜니까 숙연해도 그게

                       인생인가보다 생각했습니다.오늘은그저 경건하게 어른들 모습을 떠올리면서

                      "고마웠습니다" 하고 인사라도 전하는 여유만이라도 찾았으니 참 좋았습니다.

                        5월은 어찌되었건 바쁩니다.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우선 가까운 곳에 나라밖

                        여행을 함께 할 사람은없고 싱글룸 쓰면서 가까운 어디던 혼자 여행하겠다고

                        어제 오늘은 여행사와 의논을 했습니다.아직은 여행이 무리라 아내는 얘기를

                        해도,용기와 자신있습니다.혼자 짧은 기간 잡아 사진기들고 뱅기 타겠습니다.

                        늘 건강들 하시고 모든 일들은 더 좋게 만들어 힘차시기 바랍니다.  땡 Q  ㅡ.  

                                                                                                                2019.5.8. 하기

 

 

 

                              더 줄것없이 다 줘 버린 상대는 미련이 있겠지만 사랑을 아낀 나는 베풀지 못한

                              사랑에 후회가 남아 결국 가슴에 안고 살아 가겠지만,  이제 다시는 어리버리한

                              사랑으로 바보가 되지않도록 다시 힘찬 뜀박질을 할것이다.    2019.5.10. 하기

 

 

                             ☎ [하기] ㅡ 내 이름의 끝자<학>자를 발음대로 그냥 부르는 [하기]는 인터넷 닉네임이다. 

 

 

 

 

            

봄꽃을 보니                                         - 김시천 - 

           봄꽃을 보니

           그리운 사람 더욱 그립습니다

 

           이 봄엔 나도

           내 마음 무거운 빗장을 풀고

           봄꽃처럼 그리운 가슴 맑게 씻어서

           사랑하는 사람 앞에 서고 싶습니다

           조금은 수줍은 듯 어색한 미소도

           보여 주고싶습니다

 

           그렇게 평생을

           피었다 지고 싶습니다. 

 

 

                                                                 

땡 Q

 

 

 

 

 

'걷고 타고 담았다 > heot ttokg & 쓴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쓴 글 (19 )  (0) 2020.01.07
내가 쓴 글 ( 18 )  (0) 2019.07.31
내가 쓴 글 ( 16 )  (0) 2019.02.08
내가 쓴 글 (15 )  (0) 2018.12.16
내가 쓴 글 ( 14 )  (0) 2018.06.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