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 타고 담았다/heot ttokg & 사람들

사진을 담는 사람 ( 12 ) ㅡ 긴 노츨 공부하는 우리들

by 하기 2 2019. 6. 24.









                      사진을 담는 사람들 (12 )  ㅡ 노출 공부하는 우리들



                    ☎  2019년 6월 20일 오후 네시 부터 여섯시 까지 [성내동 디카반] 에서는

                         신천변<김광석 그리기 주변 신천변>에 위치한 아주 멋지고 소담스런 폭포수

                         흐름을 배경으로 장노출에 대한 사진촬영 실습교육이 진행 되었다. 열다섯명의 

                         [성내동 디카반] 수강생들은 아주 열심으로 실습에 임하는 것을 나는 보고왔다.


                         김동휘 교수께서 열성적인 사진 가르침에 우리에 진지한 모습들을 보여 주었던 것이다.    

             

                         급히 달려온 나는 삼각대도 놓고 왔고, 이 날이 내 옆지기 생일날이라 저녁약속이 있어

                         그나마 조퇴까지 해야 했다. 긴 노출 공부도 공부지만, 약속 안지키면 밥이라도 안해주면

                         내가 이 나이에 해야 되겠기에... 나는 내빼다.ㅎㅎ

                         해서 장노출에 대한건 흐름만 쬐금 알지만 모른다. 마침 오늘 총무팀이 더 익히려면 모이

                         라니 가려고 한다. 모든분께 고마움이 큰걸 알았다.내 갖고 있는 아래 사진들을 펼쳐놨다. 

       

                         일욜(6.23) 오후 현지에 나혼자 다시 가서 담아본 사진은 이곳에 다시 올리려 한다. 

                                                                                    

                                                                                                        2010.6.24 (일욜) UP시킴.  하기





여기서 어떻게 10여장만 선별하여 사진을 올립니까?, 갖고 있는 사진 다 올렸으니 찾아가세요 .



큰 장비를 만지는 동철이 학생은 언제나 열심히고 진지하다. 우리와는 정말 다르다.










                                                      일관 (一貫) 이라는 말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다는 뜻입니다.
                                                      처음과 끝을 꿰뚫어 하나로 꿴다는 뜻입니다.
                                                      하나의 생각, 하나의 의지, 하나의 원리로 꿴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뜻을 새겨본다면 
                                                      이 말은 수심(修心)의 차원에 있기도 합니다. 
                                                      일심(一心)을 생각하게 하는 것입니다.

                                                                             - 문태준의《바람이 불면 바람이 부는 나무가 되지요》중에서 -






이 사진은 물결흐픔을 그대로 찍어버린 사진이다. 이 물결을 장노출 시켜야 하는데...나는 못했다.

옆 동료에 장노출로 담은 사진도 좋지만 그냥 냅다 찍은 그대로의 사진. 내가 담은 이 사진이 좋다.나는...



6월 < JUNE >

6월은 "연결" 의 달이요,관계의 달이다.
봄과 여름을 이어주는
계절의 가교 역할을 하는 달이
6월이다.
이상 기후니 뭐니 해도 6월은
싱그럽고, 화창하고, 흥이 난다.

날씨가, 분위기가,
사람들의 모습이 그렇다.
그렇다 보니 여행 기운도
덩달아 올라간다.
여건상 떠나지 못해 아쉬울 수 있지만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는 법.
ㅡ중략 ㅡ
 여행은 떠남을 실행하는 자의 몫이다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 보시라.

   ,ㅡ2019.6.1.한국경제신문 [여행의 향기]기자<이름 미상> 씀



        LUMIX  DMC GX-8

모두들 수고 많았습니다.


      Lumix  LX100 ll  10초 셀프자동


                                           내가 제일 자신있게 담는 사진기술은 인증샷 찍어내는 이것밖에는 없다. 시간 10초에 맞춰고 셀프 찍는

                                       령은 다른이들은 나를 못따라 온다. 이것만은 내 자신이 있다. 카메라 갖이고 있는 장비도 제원을 들여다

                                       보는 표시창 자체가 별도로없는 가볍고 간결한 장비다. 그러니 예술적인 사진은 아예 못따라하고 못만들고

                                       있지만 다시 좋은 장비를 갖추고 해봐? 하고 생각을 하다가도 그러고 싶지않고 즐기고만 싶다. 어디던지에

                                       모이면 늦게라도 가서는, 으레 나는, 자 모이세요, 하고는 사진을찍는다.분위기 잡아주고 으쓱 하기만 한다. 

                                                                                                                                                                                   2019.6.24 하기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