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우리나라

가을에 다녀온 여행( 6 ) 속초에서 맞은 아침

by 하기 2 2022. 11. 27.

               

                가을에 다녀온 여행( 6 )

 

                제6 신(信)  속초에서 맞은 아침

 

                 아침에 일어나 베란다에 서니 앞바다와 하늘은 맑고 청명하였다.

                 솟아 오르는 태양을 볼 수 있겠다는 생각에 모두들 분주하게 움직였다.

                                                                                                     2022.11.27. 편집,하기

 

 

 

          ★이. 넷 인지 다섯 개인지...확인은 못했는데, 항구 한가운데 위치한 RAMADA  Hotel 은 고급이었다.

          다음날 새벽에는 17층 베란다에서 카메라를 삼각대 위에 올려놓고 멀리 수평선에서 솟아오르는 붉은

          태양을 응시하며 추적, 카메라에 나름대로 해 돋음을 열심히 담았다. 새벽 날씨는 청명하였다.

 

 

 

 

 

 

 

 

 

 

 

 

           어디에서 던 지 아침 해는 뜬다. 나는 오늘 절친들과 함께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흥분을 했다.

           그래도 해뜸을 열심히 응시하며 사진기에 담아보았다. 모든 게 부족했어도 좋았다. 다음 기회가

           온다면  좀 더 좋은 해뜸을 담을 수 있을 것 같다, 그 바램을 기다리며 지낼 것이다. 큰 욕심일까?

 

 

 

 

 

 

 

 

 

 

 

 

 

 

 

 

 

 

 

 

 

 

 

 

        그래도 오늘 나는 집중하며 태양에 오메가를 자랑할 만큼 좋지는 않아도 이렇게 담았다.

 

 

 

 

 

 

                강원도 속초는 오래전부터 국내에서 손꼽히는 인기 여행지다. 장년층에게는

                두근거리는 신혼여행지, 어엿한 사회인이 된 삼사십 대에게는 짜릿한 수학여행의

                추억이 있는 장소다. 우뚝 솟은 설악산, 고요히 마음을 적시는 석호, 낭만적인 동해가

                한 지역에 있다. 산 바다 호수 온천까지 여행에 관한 모든 것을 갖췄으니 정말 좋았다.

 

 

 

             수많은 항구도시 중에서도 이곳이 더욱 특별한 건 실향민의 희로애락이 스며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남다른 음식 문화도 지니게 되었을 것이다. 황태 아바이순대

             오징어회 생선구이 물곰탕은 모두 속초가 자랑하는 먹거리다. 항구를 걷고 푸짐한

             모둠회로 만찬을 하며 속초여행을 했었다.

 

 

 

 

 

 

 

 

 

 

          [아기자기한 풍경, 속초 설악항]

          속초가 품은 여러 항구 가운데 가장 아기자기한 맛이 있다. 자그마한  항구라서

          느리게 걷는 맛을 음미하기 안성맞춤이다. 설악항구 바닷가 방파제와 연결 되어

          한가운데 우뚝 세워진  RAMADA  hotel 은 속초 설악항구 주변 360 도 전 지역을          

          조망할 수 있었다.

 

 

 

 

               가운데 제일 높은 산 봉오리가 설악산 대청봉이다.

               이른아침 호텔 룸 문을 제치고 사진을 쉽게 담았다.

 

 

 

             나는 설악산 대청봉 정상괴 울산바위의 위용이 왜 속초를 품고 있는지를 생각해보았다.

 

 

 

 

        설악산 울산 바위의 웅장한 풍경을 호텔 룸에서 담을 수 있었다. 행운 아닌가.

        잘 차려진 호텔식으로 느긋한 조찬을 하고, 오늘 오전에는 낙산사와 홍련암 / 하조대를

        돌아보고 오후에는 동해시에 위치한 무릉계곡에 가을을 만나 후 오늘 대구 집으로 간다.

 

 

 

           설악항은 속초가 품은 여러 항구 가운데 가장 아기자기한 맛이 있었다.

           자그만한 항구라서 느리게 걷는 맛을 음미하기 안성 맞춤이었다. 한 가지

           더 특이한 점은 동해에 있는 바닷가가 대부분 모래사장인 데 반해 설악항

           바닷가는 자갈과 돌로 이뤄졌다는 것이다. 

 

2022.10.26. 촬영 :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