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우리나라

남대문 시장 ( 2 )

by 하기 2 2023. 1. 9.

남대문 시장  ( 2 )

언   제 : 2022.12.30.(금요일) 09시 40분~18시 30분

어디로 : 동대구 출발 서울역ㅡ 남대문시장ㅡ 숭례문(남대문)ㅡ서울역ㅡ동대구.

누   가 : 하기 / 태야 ( 두 명은 군 동기생으로 대구에서 살아가고 있다)

대구에 사는 오르지 널 대구 촌놈(수태)의 성화에  어중 떼기 대구 촌놈(하기)이 의기

투합하여 서울 남대문 시장 구경을 했다. 2022년이 하루밖에 남지 않았던 구랍 12.30.

아침 9시 30 분 서울행 KTX를 타고 가 서울역에 내렸다.  서울역에서 4호선 지하철을

타고 명동역 가기 전에 역인 회현동역에 내려 남대문 시장을 돌아 나오며 남대문 시장

명물 먹거리인 갈치조림 점심식사를 했고 그 유명한 남대문시장의 곳곳을 돌아보았다.

2023.1.8. 편집 : 하기

오늘 서울 남대문시장을 가보자고 우리 두 명이 의견을 모은 건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여 오는 게

아니라 남대문 시장의 갈치조림으로 점심을 먹고 시장에 무엇이 유명한가를 확인하자는 것이었다.

이제 먹자골목 으로 들어 가 보자.

남대문 사장 안에 갈치조림 식당은  많은 인파들이 줄지어 기다리며 차례를 기디리고 있었다.

역시 남대문 시장 안에서 끓여주는 갈치조림은 가식없이 단출하였다.

오래전에 우리 엄니께서 끓여주셨던 갈치맛이 이랬는데.... 그 맛이었다.

가격은 이 가계, 저 가계. 올 봄 부터 모두 이렇게 올랐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남대문 시장사람들께서 건강하며 번창한 성공이 꼭 되어야 한다는 염원을 드린다.

남대문 시장에 상인들,시장을 찾는 사람들.건강하고 행복하시라는 염원을 하며 우리는 시장을 벗어났다.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 남대문 재래시장이 왜 유명한 것인지는 가 보면 안다.

더 설명할 수 있는 이유가 없는 것 같다. 대한민국에 살면서 못 가 본 분께 가 보실 것을 추천한다.

남대문 시장을 벗어나며 숭례문(남대문)을 걸어서 답사를 하고는 서울역으로 돌아오는

도보 Tour 일정을 마치고 서울역으로 와서는 따뜻한 커피로 피로를 풀고 오후 5시 30분

경부선 KTX를 타고는 동대구로 돌아왔다.  번개처럼 두 녀석이 느린 발걸음으로 서울

남대문 시장과 ㅡ남대문(숭례문) ㅡ서울역 주변과 거미줄 같은 서울지하철 구경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