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나이 이만큼

즐겁게 열심히 했던 일을 끝냈습니다

by 하기 2 2011. 10. 23.

 

 

 

                                           

즐겁게 열심히 했던 일을 끝냈습니다

 

 

      우리가 이 나이에 이렇게 무슨 일을 하던  즐겁게 땀흘리며  열심히 하는 것이 그게

       참 행복일 겁니다.참다운 삶일 겁니다!!, 매사는 본인이 마음먹기 나름입니다. 남을

       의식할  필요가 없어요. 자신의 선택을 믿고 그 일을 정말 열심히 한다면 처음에 이

       상하게 생각했던 사람들도 응원해주었으니까,이제 나에게 소중한 것은,시간이겠지

       요. 가장으로서 직장인으로서 열심히 살았으니 이젠 나를 위한 시간을 충분히 가질

       생각입니다.정말 괜찮은 카메라 한대 더 장만해서 그렇게 온 지방을 구서구석 누비

       며 만나는 풍경을 렌즈에 담아보려는 마음입니다.또 주어지는 일이 있다면 하면서....

                                                                                                                                                                                                                                        하기

 

 

 

어느 일요일  누군가 당직실에 뫃아둔 더럽지 않은 쓰레기가 보였다내가 할 일이 분명 아니였는데.....

스스로 치우고나니 낮에 근무하는 정실 黃洙淵 쌤은 늘 싱글벙글 거리며 좋아 했었다.많이도 말이다    

 

6ㅡ4 학생들이 집엘 가지 않고는 말타기 놀이를 한다 

 

한참을 보다가는 바쁘게 디카에 담았다.그리고는 나는 박장대소를 하며 한참을 웃었다.

 

 

 

그렇게 자랑스럽던(?) 나에 직함과 이름이다. 모두들 잘  따라 주었던 학생들이 생각난다. 

 

 나는 2005년 6월 30일 38년간을 공직생활을 끝내고 3년여 동안 즐겁게 내 하고픈 것을 하며  지내다가

 2008년 9월 23일 부터 2011년 10월 23일 까지 ㅅㄷ초등학교 당직실장으로  일했다. 저녁 5시에 들어와

 아침8시반 까지 당직실에서 학교를 지켰다. 당연히 일요일 공휴일 연휴일 등에는 24시간 길게는 5일간

 연휴가 계속되는 날에도 꼼짝없이 근무해야하는 어려운(?)일을  그렇게 만 3년을 열심히 했다.  정말로

 즐겁게, 정말 웃으며  웃으며 잘 먹고  잘 자며 생활을 했다. 힘겨웠던 시간도 있었다. 보고픈이도, 만나

 

큰거 한다발(천만원)을 통장에 넣어두었고, 반다발(오백만원)은  내년봄 아내와 유럽 여행비로  쓰자고

하고는 결혼기념일에 아내 손에 쥐어주었다.그동안 모친수술비 삼백만원.오클럭수리 일백만원.카메라

2대 구입 이백이십만원. 인플랜트시술 백오십만원.등  하고픈걸 아낌없이 했다. 그리고  매월 적지만은                      

용돈보태 드리고,넉넉하지는 않았지만 여유롭게 웃으며 생활도 할 수 있었다. 이해 해준 아내에게 감사                                          

함과 큰고마움 전한다... 허구 한날 알콩달콩 사네 못사네 떠들어봐도 그게 인생일테니까...오늘도 허허                                          

웃는다.혼자 겪어야 했던 외로움과 서러움 괴로움도 정말 많이 있었다.늘 찿아주던 좋은 가족들 친구들.                                          

부모님과 아내와 동생,처남들, 윤서방 김서방 지혜 진경 예담 예서 도연 복이 수태  도행화기례 허비                                          

철이 곰씨 상식 전통 의웅님...언제나 따뜻하게 대해주던 학교 쌤님들고마움 전한다.잊지않으다.                                         

아니,잊을 수 가없다. 그래서 고마웠던 모든이에게 정중한 인사와 따뜻한 사랑과 노래를 드린다.   하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몇일전에는 내가 소속되어있는 회사(주)ㅅㅁ李팀장을 만나서 개인사정으로 2011년11월30일 퇴직하겠

다고 통보를 했고 확답을 받았다. 이제 조용히 ㅅㄷ초등학교 당직근무를 아주 깨끗하게 마무리 할 것이

다. 좋게 근무를 했으니 좋게 내가 한 이 일을 끝을 내고는 열심히 지내가며 다시 주어지는 삶에 충실하

려고 한다.아껴준 모든분 들께 큰 감사함을 전한다. 그 격려들을 잊지 않을것이다.소중했던 기억들을...

                                                    2011.11.23. 수요일 늦은밤 11시30분.   heot ttokg  하 기

                                                           
                                                          

 

                                                             

後記

                          그리고.... 2011.12.22. 오후 3시.

                           고용노동부에다 하던일을 그만 두게 되었다고  신고을 했고

                           소정에 보험료를 납부 하였기에  정상적으로 처리된 댓가로

                           실업급여를180일(6개월)동안 받아도 된다는 승인을 받았다  

                           그 금액은 다음 일(?)할때까지의 활동비로 써야한다.굉장

                           많은 액수인게 사실이였다.ㅎㅎ 2012. 정초 이레       하기

 

 

 

109

 

 

 

 

'내 나이 이만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이]와[하기]가 만든 영상들  (0) 2012.03.02
문양 마천산 아래 주막에서 망년회  (0) 2012.01.05
젖을 대로 젖어서 더 젖을데 없는 나  (0) 2011.08.21
잔차를 타며  (0) 2011.08.16
初 伏 다음 날  (0) 2011.07.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