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 타고 담았다/조류 & 동물

고니( 白鳥)를 만나다 ( 9 )ㅡ 안심 가남 못( 池 )

by 하기 2 2021. 1. 24.

             고니( 白鳥)를 만나다 ( 9 ) ㅡ 안심 가남 못( 池 )

 

                 언 제 : 2020.12.25. 크리스마스 day (금요일) 07:00~ 13:00

                 어디서 : 안심 가남 못( 池 ) / 금호강변

                 누 가 : 하기

                 교 통 : 자전거 ㅡ지하철 ㅡ 도보 ㅡ자전거 ㅡ지하철

 

                 ☎ 어제 (12/24) 다녀왔던 가남 못에 오늘 다시 자전거를 타고 왔다.  7시 15분쯤 고니 10여 마리가

                     첫 비상을 하는 것을 목격했다. 카메라에 담았는데 내가 무척 흥분을 하였던 기억이 난다.

                     나머지 30여 마리의 고니가 한가롭게 오가더니 30여분 간격으로 비상을 한다. 날씨가 좋아서

                     비교적 잘 담았다는 생각이 들었다.아침해가 동쪽에 떠오르고 있었다.좋았다. 8시 30분경 고니가

                     서너 마리만 남고 모두가 가남 못을 떠났다. 그때 서야 지인(일명, 초박사)이 정자에 와 있는 것이

                     보였다. 9시 전에 금호강변에 도착을 해야 통제를 받지 않고 강변에 갈 수 있을 것 같아 자전거를

                     힘차게 밟아 도착을 했다. 수백여 마리의 고니가 운집해있었다 비상하고 착지하는 고니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었던 운 좋은 날이었다. 참 많은 고니를 오늘 만났다. 금호강에서 보고 온 고니를

                     계속해 올리려 한다. 오늘이 크리스마스날이라 그런지 고니도 활발하게 내 앞에서 폼을 잡아 주었다.

 

                                                                                                                                             2021.01.25 편집  :  하기

 

 

 

 

 

 

 

 

 

 

 

 

 

 

 

 

 

 

 

 

 

 

2020.12.25. 사진 촬영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