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 타고 담았다/숲&풍경&바다

메타 세쿼이아 길 ( 1 )

by 하기 2 2022. 11. 13.

 

 

 

              메타세쿼이아 길 ( 1 )

 

 

 

 

 

           우리 고을에 위치한  굴지에 대학교 교내에는 울창한 메타세쿼이아 숲길이 잘 조성되어 있다.

           잘 가꾸어 놓은 숲길은 가을 이 맘 때가 제일 부럽게 폼을 내며 좋은 공기를 내뿜고 있다.

           지난 11.07. 오후 지인들과 교내에 들려 담아 온 메타세쿼이아 숲길이다. 우리가 다음 기회에

           전국에서 이름이 난 곳, 담양에 있는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찾아보자고 의기투합 하여 두었다. 

 

                                                                                                                                     2022.11.13. 하기

 

 

 

 

 

 

 

 

 

 

 

 

 

 

 

 

 

 

 

 

 

 

 

 

 

 

 

 

 

 

 

            내가 가진게 너무 없다 할 지라도

            그대여

            가을 저녁 한때

            낙엽이 지거든 물어보십시오.

            사랑은 왜

            낮은 곳에 있는지를.

 

                    ㅡ 안도현의 [가을 엽서]   마지막 부분 글中

 

 

 

 

     [ 특징 ]

    메타세쿼이아는 은행나무나 소철처럼 공룡이 살던 시대부터 함께 살아온 오래된 나무다.

    화석을 통해서 현존하지는 않고 과거에 있었던 나무로만 알려져 오다가 1946년 중국 쓰촨

    성 양쯔 강 상류 지방에서 ‘왕전’이라는 임업공무원에 의해 발견되어 지구상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게 된 나무이다. 아주 좁은 지역에 국한되어 생존 운명의 불꽃이 깜빡거릴

    때쯤 다행히도 사람들에게 발견되었으며,   이 나무의 자태가 단정하고 귀족적인 기품이 풍겨

    많은 사람이 좋아해서 짧은 기간 동안에 자손을 많이 퍼뜨리게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메타세콰이아 (우리 생활 속의 나무, 정헌관)

 

 

 

 

 

 

              천천히 거닐며 나는 오늘 이렇게 좋았다. 많이 좋았다.

 

2022.11.07. 촬영 : 하기

 

'걷고 타고 담았다 > 숲&풍경&바다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국의 계단을 오르는 너,  (52) 2023.01.24
일몰과 일출 사이  (20) 2023.01.21
가을에 해짐 풍경  (11) 2022.11.08
가을이 와 있었다  (20) 2022.10.24
엄청 싱싱했던 코스모스  (26) 2022.10.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