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나이 이만큼

나, 하나의 의미

by 하기 2 2012. 4. 21.

 

 

 

 

 

 

   [나, 하나의 의미]

 

 

 

 

 

                      사랑을 시작하기전, 나는 하나의 점입니다. 다른 하나를 만나 사랑을 시작하니 하나와 하나가 

                      연결되어 관계가 탄생합니다.  점과 점 사이에 거리가 존재하니 사랑의 감정으로 그것을 한시

                      바삐 좁혀 둘은 하나가 되고자 합니다. 이윽고 하나가 되었다고 하는 순간,  둘은 찰나적인 일

                      체감을 경험하지만 그것은 항상 유지되지 않습니다.  그것이 안타까워 둘은 밀고 당기며 관계

                      의 양상을 놓고 쟁투를 시작합니다. 끝없이 채우려고 끝없이 소유 하려 하고 끝없이 길들이려

                      합니다.하지만 그것이 뜻대로 되지 않으니 무시하고 내치고 쟁투 하다가 끝내 서로 등을 돌리

                      고 다시 원점으로 돌아 갑니다.   그래서 둘은 다시 " 나 , 하나 "의 상태로 환원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종말이 아니라 성숙한  다른 " 나 , 하나 "가 탄생하는 신생의 순간입니다.                 

                                                                                                     [ 나, 하나의 의미 ] ㅡ 박성우作家

 

 

 

 

 

 지금 나는... 

                  

                   똥 눌 때 똥 누고, 밥 먹을 때 밥 먹어야 하는데,

                   똥 누러 가서는  밥 생각하고

                   밥 먹으러 가서는  똥 생각하는 것처럼

                   세상을 거꾸러 살아간다.

                   그러면서 자신의 삶이 고통스럽다고 남에게 도와달라고 부탁하는 인생을 산다.

 

                                                                   ㅡ 이 글은 "깨달음"(법륜 스님 지음, 정토출판 펴냄)에 나온 내용입니다. ㅡ  

 

 

 

.......................................................

 

 

                                                           지금 가만히 생각을 하면 나는 정말 헛똑똑이(Heot ttok ttokg)...

                                               헛똑이(Heot ttokg)인 것이 틀림이 없다. 아무리 생각을 해 봐도

                                               틀림없이 맞다. 내 주변의 나와 관계된 모든 사람들이 하나같이

                                               등을 돌리고 자기들 생각만하고 있음을 알게되었다.  그것이 내

                                               가 감수해야 할 지금인것 같다. 이제는  큰 소리도 해야 하고 독

                                               한 모습도 보여 주어야한다. 과감한 통큰 잃음도 있어야 하겠고

                                               왜 그렇게 하지 않음 안돼는 것인가를 알려야 할 때가 온것이다

                                               가슴을 도려내는 아픔도 참아야 하고, 후회를 할 필요도 없을것

                                               같고...모두에게 원망도 하고 싶지가 않다. 내 잘못은 내가 알고

                                               있으니 말이다.                                         2012.4.21  하기 

 

                                              

 

   

 

 

 

      백년의약속  
       
      내가 선택한 사랑의 끈에
      나의 청춘을 묶었다
      당신께 드려야 할 손에
      꼭 쥔 사랑을 이제서야 보낸다

      내 가슴에 못질을 하는
      현실의 무게 속에도
      우리가 잡은 사랑의 향기 속에
      눈물도 이젠 끝났다

      세상이 힘들때 너를 만나
      잘해주지도 못 하고
      사는게 바빠서 단한번도
      고맙다는 말도 못 했다.

      백년도 우린 살지 못하고
      언젠간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 싶다

      삼십년쯤 지나 내 사랑이
      많이 약해져 있을때
      영혼을 태워서 당신앞에
      나의 사랑을 심겠다

      백년도 우린 살지 못하고
      언젠간 헤어지지만
      세상이 끝나도 후회없도록
      널 위해 살고 싶다

      이 세상에 너를 만나서

      짧은 세상을 살지만
      평생동안 한번이라도
      널 위해 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