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Europe여행/스위스

서유럽 5개국 여행 / 스위스 ( 3 ) 쉴트호른 으로 가는 길

by 하기 2 2022. 1. 17.

서유럽 5개국 여행 / 스위스 ( 3 )

스위스 [쉴트호른]으로 가는 길

[융프라워] 산봉오리에 오른다고 산악열차를 타러 오스트역으로 나갔으나

기상이변으로 산악기차 운행이 불가하다는 통보 받고는 [쉴트호른]을 오르기로하고

쉴트호른 봉(峰)에 오를 수 있는 [쉬체텔 베르크] 케이불카 시발 驛에서 부터 첫번째

환승역인 [뮈랜] 역에서 내려 케이불카 다음역인 바르크역으로 가기 전에 여행 사진이다.

ㅡ찿은 일시 : 2012.4.30. 12시 ~ 16시

ㅡ올라 본곳 : 스위스 인터라겐 쉴트호른( Piz Gloria Schiltorn) 정상 전망대

알프스 神은 우리가 스위스 인터라겐 에 도착하여 융풀라우峰을 오르려 할때

끝내 허락하지 않았다. 안타까웠다. 강풍에의해 산악기차가 운행되지않는 상황에서

안내 쌤(모두투어 곽현정)의 빠른 대처로 이곳 알프스 제2 영봉인 쉴트호른 까지는

케이불카 운행이 가능하다는 연락을받고 등정을 하였다

[융프라우 요흐]에 구름이 진뜩끼고 바람이 분다고, 기차가 운행을 못하고 그곳을

못가게 되였다고, 그래서 실망할 필요는 없었다.이렇게 아름다운[쉴트호른]에 올라서

더 많은것을 보고는 내려왔으니까[쉴트호른]은 스위스 인터라겐에서 제2의 영봉으로

[007 여왕폐하 대작전] 영화 촬영장이였고 보고 즐긴게 더 많았다.

이 사진은 케이불카 시발역 안내 간판을 캪쳐한 사진임

스위스 인터라겐 쉴트호른 ( Piz Gloria Schiltorn) 전망대에 오르다

Swiss Skyline! 쉴트호른에서는 200개 넘는 스위스 알프스의 봉오리들을 감상할 수 있다.

케이불카를 타고 뮈렌(1,638m)과 바르크( 2,677m)를 지나면 2,970m에 위치한

쉴트호른 정상에 오를 수 있다.

200개가 넘는 봉우리들을 바라보는 근사한 파노라마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쉴트호른으로는

슈테첼베르크에서 공중 케이블이 운행됩니다. 정상에 있는 전망대와 360도 회전 레스토랑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는 영화 ‘007 여왕 폐하 대작전’ 의 세트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천천히 바뀌어 가는 스위스 풍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나 차 한잔을 즐겨 보는 것도 좋습니다.

중간 역인 비르크에 있는 테라스 레스토랑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추천지 입니다. 또한

주변에는 스키장과 인기 파노라마 하이킹 코스가 모여 있습니다.   ㅡ스위스 관광청 제공ㅡ

아름다운 모습들... 세자매. 당신들이 있어 이번 여행은 정말 지루 하지 않았답니다.

어느 알프스봉에서 출발한 행글라이더 매니아는 우리가있는 지역으로

하강하고 있었다. 알프스 언덕 사이에서 불어온는 상승 기류에 몸을 맡기고

아름다은 비행을 하고 내려오고 있었다.눈 앞에 펼쳐지는 웅대한 설산(雪山)

들이 반겨 주었을 것이다. 참 아름다웠다.

슈테첼 베르크 공중 케이불카 역에서 출발하여 세번에 걸쳐 케이불카를 환승하고

쉴트호른 峰까지 올랐다.모두들 그런 얘기들을 했다. 쉴트호른에 올라 바람이

몰아치는 잡힐듯한 융풀라우 봉을 보고 온것이 더욱알찬 스위스 여행이였다고.......

날씨가 좋지 않은 날 융 풀라우봉에 올라 주변에 얼음과 기차만 타고 왔다는 여행객이
이외로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쉴트호른峰에 오를 수 있는 쉬체텔 베르크 케이불카 시발 驛

케불카 출발점. 슈테첼베르크 ㅡ 싈트호른 (뮈렌경유)

우리일행은 슈테첼베르크 (Stechelberg) 전용버스로 이동 뮈렌행 케불카를

다면 된다. 뮈렌에서 환승 뮈렌 ㅡ쉴트호른 케불카(바르크 경유)는 30분 간격

으로 운행 20여분이 소요된다.

모두들 그런 얘기들을 했다. 쉴트호른에 올라 바람이 몰아치는 잡힐듯한

융풀라우 봉을 보고 온것이 더욱알찬 스위스 여행이였다고...날씨가 좋지

이외로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니까...

슈테첼 베르크 공중 케이불카 역에서 출발하여 세번에

걸쳐 케이불카를 환승하고 쉴트호른 峰까지 올랐다.

케이불카를 타고 내려다보는 발아래 풍경은 아름다웠다.

이제 우리가 탄 케이불카는 1638m에 위치한 첫번째 환승역인 뮈렌(Murren)에 도착 한다.

케이불카 속에서 내려다 본 발 아래 풍경들이 아름답다.

쉴트호른 정상을 케이불카로 오르려면 제일 먼저 경유지인

뮈랜 (이곳까지는 산악 열차도 운행됨)에 도착된다. 청정마을 [뮈렌] 마을

산책이 약 20여분간 주어진다. 뮈렌 케이불카역에서 출발 바르크 역을 거쳐

쉴트호른 정상에 오른다.

스키를 타러 가는 사람들이 즐겨 이용하는 산악

모노레일이 3000m 까지 운행 되고 있다고 했다.

농기구 인가? 근면한 스위스 사람들의 모습을 엿 볼 수 가있었다

스위스 뮈렌 마을에서 운행되는 장난감 같은 산악 자동차

쉴트호른에 오르기위해서는 반듯이 거쳐야 하는 비르크 마을

(마을풍경이 아름답다) ㅡ이곳까지는 산악 기차가 운행되고 있다.

반갑게 맞아주던 이곳 [스위스 뮈렌] 마을 사람들의 밝은 표정에서 어쩌면

여행길에서 얻어 온것이 많다.나는 그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며 함께 사진을

찍자고 제의를 했고 잘 응해 주었다.

[뮈렌] 케이불카 역(驛) 앞에 내가 섰다.

이제 두번째 케이불카 역인 [바르크]로 출발을 한다.

뮈렌 케이불카 역에서 바라 본 바르크(Birg) 2,677m 높이에 케이불카 역은

뮈렌과 쉴트호른 사이에 있는 케이불카 역으로 파노로마 전망대와 아찔한

구름다리 스릴 워크(Thrill Walk), 이글루 마을(겨울)등을 경험할 수 있다.

우리는 이제 곧 바르크 케이불카 역으로 출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