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고 타고 담았다/숲&풍경&바다

' 秋 ' 해서 - - -, 대구는 아름답다

by 하기 2 2023. 11. 13.

 

        ' ' 해서 - - -, 대구는 아름답다.

 

              더 넓고, 더 깊어진 대구의 가을, 바빠서 놓치고 살았던 대구의 풍경.

              가을의 끝자락이 다가올수록 아쉬워 도동서원, 수목원을 돌아 나왔다.

             '늦은 가을 무렵' 을 뜻하는 만추(晩秋)는 왠지 쓸쓸해도 찬연한 것 같았다.

 

                                                                                                     2023.11.13. 하기

 

 

            이제 한껏 뽐내던 코스모스도, 부지런했던 나비도 쉼을 해야 할 계절이 된다.

 

 

         수목원 온실에 선인장의 아름다운 꽃이 움트고 있었다. 귀하게 본 꽃. 신비하였다.

 

 

           이제 얼마있지 않으면 거짓말처럼 겨울이 찾아올 것이다. 언제 왔었냐는 듯

           떠나가는 짧은 가을은 늘 아쉽기만 하다. 많이 걸으며 바라보며 가을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었지만 놓쳐 버렸던 아쉬움이 이 만큼 크다.

 

 

 

 

            울적할 때도 기쁨이 왔을 때도 찾아가는 수목원은 허파같은 역활을 한다.

 

 

             맘껏 포즈를 잡아주던 젊은 새댁들의 밝은 모습은 우리에 희망일게다.

 

 

           대 여섯살 베기 원아들은 보기만하면 두 손 모으고 인사를 한다.

           그 모습은 우리나라의 장래 모습이다.더 건강하고 힘차기를 염원한다.

 

 

             이렇게 만추의 계절은 지나가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에겐 만추의 시간이 남았다. 아직은 가을이 끝나지 않았다.

            찬란한 마지막을 향에 반짝이는 단풍이나 은행잎.석양이 그런 것일 게다.

            만추의 순간들은 짧지만 강열해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이다.

 

 

           도동서원 앞 뜰에는 400년된 수령의 은행나무가 우뚝 서 있다.

 

 

 

 

 

 

 

 

 

 

 

             도동서원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 편안함을 잔뜩 안고 왔다.

 

 

 

 

 

 

 

 

              가을 걷이를 하는 농부의 아름답고 건강한 모습이 만추와 함께 물들고 있었다.

 

 

         들녘에 겨울을 이겨 내고 결실을 맺을

         양파가 봉긋한 풍경은 겨을을 알리는 신호 같았다.

2023.11.11.사진을 담다 :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