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st Europe여행/이탈리아

이탈리아 여행( 2 ) =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칼라리아] - 그 1 -

by 하기 2 2022. 3. 1.

 

 

 

 

서유럽 5개국 여행 / 이탈리아 ( 2 )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칼 라리아] - 1 -

 

 

 

 

 

 

ㅡ 찾은 일시 : 2012.4..30. 17 : 00 ~ 18 :30

ㅡ 돌아본 곳 : 말라노애 위치한 유리 지붕의 우아하고 멋진 아치형 화랑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칼라리아]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칼 라리아]

 

무척 이름이 긴 이곳은 1865년에 착공되어 13년 만인 1877년 완공이 된 아케이드로

이탈리아 통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건축물이다. 우리나라 말로는 " 갤러리아

슈퍼마켓"으로 유리로 장식된 높은 돔형의 천정과 모자이크로 장식된 바닥이 멋

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통로 양쪽으로 분위기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 뷰티크 등이

있다. 이곳에서 드디어 [하기]는 잠시 길을 헤매는 해프닝을 연출했던 곳이다.ㅎㅎ

 

 

 

 

 

이곳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켈러리아]는 두오모 성당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다.

두오모 성당 광장 중앙 우측 편에 위치한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켈러리아]로 들어가는 정문

 

 

 

 

 

[두오모 성당]과 [켈러리아] 중앙문까지 연결되어 있는 광장

 

 

                    두오모 성당 광장 중앙 우측 편에 위치한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켈러리아]로 들어가는 정문

 

 

 

 

칼 라리아 건물 내부의 화려한 모습. 이곳 내부 상점들은 각국의 유명한 상품을 거래하는 상점들로 꽉 차있었다.

 

 

 

 

BERNASOON 상점이 중앙에 있는 건물. [건물 상단 중앙에 벽화 그림이 동 서 남 북 모두가 다르다.]

 

 

 

PRADA 상점이 중앙에 있는 건물. [건물 상단 중앙에 벽화 그림이 동 서 남 북 모두가 다르다.]

 

 

 

McDonald's 상점이 중앙에 있는 건물. [건물 상단 중앙에 벽화 그림이 동 서 남 북 모두가 다르다.]

 

 

 

LOUIS VUITTON 상점이 있는 건물. [건물 상단 중앙에 벽화 그림이 동 서 남 북 모두가 다르다.]

 

 

 

이곳 [빅토리오 엠마뉴엘 2세 켈러리아]는 두오모 성당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아케이드 중앙에는 유럽

최초로 공인된 7성급의 호텔인 [타운 하우스 켈러 리]가 있다고 한다. (찾았는데 상호를 찾지를 못했다) 7성 호텔로

유명한 두바이에 있는 요트 형상의 [버즈 알 아랍] 호텔도 7성급 이라고는 하지만 공인은 받지 않았다고 한다.

 

 

 

유리로 장식된 높은 돔 형의 천정이 일품이었다.

 

 

 

엄청 많은 관광 인파는 가뜩이나 덤벙대 된 나를 더욱 덤벙거리게 했었다. 왜 하필 이곳에서 배가 꼬록꼬록 불편했던지...ㅎㅎ

 

 

 

 

칼 라리아 건물 내부의 화려한 모습

 

 

 

[ 세 자매 ] 이곳에서부터인가 보다. 세 자매가 카메라를 앞에서 피하지 않는 모습이 얼마나 [하기] 마음에

들었는지 모른다. 모두들 10중 8은 사진 담는 걸 싫어했는데... 특히 여행을 함께 했던 여자분들은 말이다.

그래도 여기 세 자매는 달랐다. 표정이 밝았다. 솔직히 피해 주지 않는 당당함이 좋았는지도 모른다. 여행기간 중

세 자매의 좋은 모습을 담았고 사진을 찍었던 모습들을 모두 다 건네주었다. blog에 올려 공유해도 좋다 했었다.

R에서 L로 첫째분 둘째분 세째분이다.참으로 행복해 하실 것 같은 세따님의 부모님이 계실거라는 생각을 나는 했었다.

 

 

 

 

세 자매는 각자 옆지기들께서 유럽여행을 선택해 보내주었다 했고, 나도 상당한 이유로 유럽여행을 선택해

[모두투어]에 뜻있게들 모였다. 좋았다. 모두 여행의 매력에 푹 빠졌어도 그때그때 소홀함을 서로들 챙겨주는

힘을 배웠다고나 할까... 이번 서유럽 5국 여행은 출발부터 정말 좋았다. 이곳 밀라노 빅토리오 엠마니엘 건물

밖에서 나는 일행을 못 찾아 광장을 헤매는 해프닝을 연출했다.(2) 편에서 소개된다.

 

 

2012. 5. 23. 1 차 편집했던 것을

2022. 2. 28.재편집하였음 : 하기

 

댓글